About the speaker

[김녕금속공예벽화마을] 고장난 길 GNG ART VILLAGE

보존을 위한 발전을 꿈꾼다

에메랄드 빛 아름다운 해변, 풍부한 바다자원, 역사적 존귀한을 가진 해녀마을, 재생에너지의 상징 풍력발전기, 해양레져스포츠 요트 사업, 제주의 역사와 미래를 있게 한 김녕의 다양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다채로운 김녕의 자원에도 불구하고 정주성이 상실되어 점차 노령마을로 변해가고 있는 김녕의 현실에서 김녕이 가진 풍부한 ‘자산'을 앞으로의 세대들에게 보존된 '유산'으로 남기고자 합니다.

스쳐 지나가는 마을에서 꼭 가봐야 하는 마을로 만들기 위해 예술을 통해 김녕의 가치를 드러내고자 기획한 금속벽화프로젝트 고장난 길. 김녕의 스토리를 담아,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금속소재의 벽화로 지붕없는 미술관을 만들어 갑니다. 마을 곳곳에 표현된 김녕의 모습에서 관광객들은 물론, 제주도민과 지역민들에게도 김녕의 가치를 다시금 일깨워 지켜야하는 마을이라는 인식을 재고시키는 것이 목표이며 나아가 고장난 프로젝트에서 진행할 다양한 사업들로 다시 찾고 싶은 마을을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지역의 인적, 물적자원들을 활용한 사업들로 김녕마을이 문화관광특구로 인정받아 관광시장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발생될 경제적 효과, 고용문제해결, 정주성 확립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구성원들과 비젼을 공유해 각 사업의 책임자가 되고 김녕마을에 다시 활력이 깃들 또 다른 프로젝트가 생겨날 것으로 기대합니다.

마을을 이용한 사업이 아닌,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활용한 마을발전사업. DREAM이 아닌 VISION을 꿈꿉니다.

Favorite quotes from this talk

No quotes yet. Sign in to tag a quote!

*Crickets* Sign in to add a comment.